[겸임교수] 백지은 교수
2024. 7. 31. 13:03ㆍ교수진/겸임교수
2024. 7. 31. 13:03ㆍ교수진/겸임교수
교수진
이메일
이메일: happyjieun@naver.com
학력
University of North Texas Ph.D(특수교육:정서행동장애 전공)
한양대학교 가정관리학 아동가족학전공 박사
주요분야
부모-자녀관계놀이치료(CPRT), 플로워타임 발달놀이치료, 부모-아동 상호작용치료(PCIT)
연구실 홈페이지
경력
現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아동심리치료학과 겸임교수
現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겸임교수
現 The International Consortium of Play Therapy Associations (IC-PTA), Representative of Korean Association for Play Therapy
現 한국아동심리치료학회 이사 및 학술위원장
現 한국놀이치료학회 이사 및 국제교류연구위원회 부위원장
現 한국아동심리치료학회 공인 아동심리상담사 슈퍼바이저 겸 교육전문가
現 한국놀이치료학회 공인 놀이치료전문가 겸 슈퍼바이저
現 국제 공인 PCIT(Parent Child Interaction Therapy) Therapist
現 Save the Children, Positive Discipline in Every Parenting Trainer & Supervisor
現 The International Council on Development & Learning(ICDL), DIR Floortime(플로워타임 발달놀이치료) Advanced Provider
現 (사) 감정코칭협회 소속 감정코칭 전문강사
연구 실적(대표 저서 및 논문)
백지은 외(2010). 게임놀이와 아동심리치료. 서울: 창지사.
백지은. (2007). 분리불안장애 아동의 특성과 부모-자녀 놀이치료 프로그램의 효과. 한양대학교 박사학위논문.
백지은 (2015). Traditional Bullying and Cyberbullying in Korean Children and Youth with Emotional and Behavioral Disabilities: Examination of Contributing Factors. University of North Texas 박사학위논문
백지은 (2015). 자기 통제성과 사회적 지지가 초기 청소년의 집단 따돌림 피해 및 가해에 미치는 영향. 한국아동학회지, 36(5), 1226-1688.
백지은 (2015). 개인 심리적 요인, 환경적 요인이 집단 따돌림에 미치는 영향. 놀이치료연구, 19(2), 1-16.
Baek, J. E., & Bullock, L. M. (2015, 6). Evidence-based parental involvement programs in the United States of America and Korea. Journal of Child and Family Studies. 24(6), 1544 -1550.
Baek, J. E., & Bullock, L. M. (2014). Cyberbullying: A cross-cultural perspective. Emotional and Behavioral Difficulties, 19(2), 226-238.
백지은. (2012). 집단 부모-자녀 상호작용 치료 프로그램효과: 파괴적 행동 문제를 가진 아동 대상으로. 한국놀이치료학회지, 15(1), 93-110.